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팁/iOS

iOS 사파리에서 광고 차단하는 방법

by Archivers 2020. 9. 6.

 

 

iOS 9부터 사파리에서 '콘텐츠 차단기'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광고와 같이 사용자의 웹 브라우징 경험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을 차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콘텐츠 차단기

콘텐츠 차단기는 iOS 9부터 탑재된 기능으로, [설정] - [Safari] - [콘텐츠 차단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차단할 수 있는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으며, 콘텐츠를 차단할 수 있는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앱의 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니콘'이라는 앱을 사용해서 광고 차단을 하고 싶다면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해당 앱을 실행해서 설정을 마치고 콘텐츠 차단기 설정에서 콘텐츠 차단기를 활성화해주면 되는 식입니다.

 

 

추천 앱

많은 사용자들에 의하여 검증된 '유니콘'이라는 앱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한국, 해외 사이트에서 표시되는 광고를 깔끔하게 차단해 주며 웹 사이트의 특정 영역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해서 지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특정 종류의 리소스를 로드하는 것을 차단함으로써 보다 빠르게 웹 페이지를 로드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을 응용해서 사이트마다 제각기인 커스텀 웹 폰트를 차단하여 기본 폰트로 표시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필터'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사이트의 특정 태그를 지정하여 보다 세부적인 차단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유니콘의 필터 업데이트는 빠른 편이어서 사용자가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일반적인 웹 사이트에서 광고 영역이 변경되거나 했을 때 빠른 시일 내에 반영되는 편입니다. 이렇듯 사후 지원이 잘 되고 있기 때문에 유료 앱임에도 구매할 가치가 있습니다.

 

 

개별 설정

사이트마다 콘텐츠 차단 여부를 개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파리에서 특정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주소 막대 왼쪽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서 개별적으로 콘텐츠 차단기 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된 사이트들에 대한 관리 메뉴에 들어가려면 [설정] - [Safari]에서 [웹 사이트 설정]이라는 섹션으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해당 섹션에 있는 [콘텐츠 차단기] 메뉴에 진입하면 개별 사이트에 대한 콘텐츠 차단 활성화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위에서 소개드린 방식은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기타 서드 파티 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메일과 같은 특정 앱들은 앱에서 웹사이트를 표시할 때 사파리를 앱 내 메뉴로 실행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 때는 일반 사파리 앱과 똑같이 적용이 됩니다.) 웹 브라우저를 사파리 위주로 사용하는 분에게는 유용한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